[공지] 음식점 온라인 마케팅, 이걸 모르면 99% 실패한다

저희 식당은 광고비로 200만원, 100만원씩 지출하고 있지만 신규 고객 유입이 늘지 않고 있습니다.2022년도 당시 10건의 문의가 들어오면 그 중 2건의 문의는 항상 위와 같은 고민을 털어놓았습니다. 상담을 해보면 90% 이상은 항상 같은 문제로 음식점 온라인 마케팅에 실패합니다.이 글은 그 문제점을 알려드리며 위와 같은 문제로 고민이 많으신 분들을 위해 작성하고자 합니다.같은 문제로 고민이 있으신 분들은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스스로 파악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기 때문에 집중해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광고비로 200만원, 100만원씩 지불하고 있다면 마케팅 회사를 이용 중이거나 직접 마케팅을 하는 중이라고 생각합니다.두 경우 중 마케팅 회사를 이용 중인 경우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제가 직접 마케팅을 하고 있는데 안되면 나중에 다른 글로 작성해드리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푸드비서와 상의하던 대표님께서 주신 견적서 내용입니다.총 3개의 견적서의 과정에서 내용만 캡처했습니다. 만약 문제가 되지 않기 위해서 일부 모자이크 처리를 한 것을 양해 바랍니다.상기의 내용을 보면, 합계 330만원의 견적서입니다. 실제로 이를 보내어 주신 대표는 상기의 견적대로 3개월을 진행하면서 총 1000만원의 돈을 지불했네요. 그러나 매출 변화는 크지 않았다는 것입니다.즉, 마케팅에 실패한 것입니다. 이유는 여러가지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3가지 이유에 대해서 말씀 드릴게요. 1, 노출이 많다고 좋은 것은 아니다.-상기의 견적서를 보면 상위 노출 보장에 대한 내용이 많습니다. 상위에 노출되자 많은 사람이 보게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노출량으로 매출이 상승하나? 그것은 광고비에 돈만 쓰면 매출액이 상승한다는 것과 같은 말이에요.음식점의 온라인 마케팅을 하는 궁극의 목적은 노출이 아니다”매출”이라고 생각합니다. 매출이 발생하기 때문에 손님이 방문해야 겠네요.결국 고객이 방문하고 매출을 상승시키는 것이 목적이지만 단순 노출뿐에서는 고객에게 방문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물론 상위에 노출되어 10000명에 노출된 경우, 그 중 10~20명은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비용을 계산할께요.10,000명의 노출(상위 노출 보장)=100만원, 20명이 방문+테이블 단가 40,000원=80만원의 손해입니다.여기로 반박하는 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10,000명에 노출된 것에 어떻게 20명밖에 방문하지 않는지 100명은 방문하지 않는가”이런 생각을 갖고 있다면 다음의 이유를 보세요. 더 이상 반론하지 않을 것입니다.2, 클릭이 중요하지 않다.내가 20명이라고 말한 이유는 10,000명에 노출돼도 10,000명 전원이 클릭하지가 않아서요. 평균적으로 상위 노출 보장 상품의 경우 노출 대비 클릭 냔이 1~2%정도 됩니다. 클릭하고 싶은 광고 소재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즉, 10,000명에 노출돼도 100명~200명이 클릭합니다만, 100명 전원이 방문할 가능성은 현저히 낮아요. 그 중 20명만 방문해도 높은 방문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상위 10%안에 들어가는 마케팅 실력을 갖는 업자를 보면, 노출 대비 클릭 냐은이 평균 5%가 나옵니다. 이하의 사진은 푸드의 비서가 진행 잉스타마ー케팅의 성과입니다.위의 사진에서 8.32%가 난 광고는 불과 10만원의 광고 비용을 사용했다.그러나 나는 클릭도 중요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 부분을 보면 이해합니다.3, 가장 중요한 것을 놓친 때문이다.실제 노출도 중요합니다도 중요합니다. 다만 그 전에 더 중요한 일이 있습니다.”플레이스 최적화”입니다.온라인 레스토랑 마케팅은 최종적으로 플레이스를 거치도록 시스템화되고 있습니다. 잉스타마ー케팅, 블로그 마케팅을 하고 식당의 정보를 알아도 방문하기 직전에는 주소를 보려고도 플레이스를 방문하게 됩니다.사람들이 장소에 들어오면 처음 보면 2개의 것이 사진과 리뷰입니다.그렇지만 사진이 별로로 리뷰도 별로라고 방문하려던 것에 방문하고 싶지 않아 집니다.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 정보를 찾는 사람은 꼼꼼하게 보는 특징이 있습니다. 지금 당신이 이글을 읽고 있는 것처럼 말이죠.고객은 플레이스에서 사진, 리뷰, 정보문, 블로그, 잉스타, 뉴스 등 다양한 항목을 보고 다른 업체와 비교한 후 방문을 결정합니다.그러므로 플레이스가 최적화되지 않은 경우, 노출과 클릭은 의미가 없습니다.푸드의 비서는 플레이스 최적화를 정말 중요시하기 때문에 항상 마케팅이 성공적이다.음식점 온라인 마케팅을 할 때 실패하지 않는 아주 간단한 세 가지 원리를 알려드리겠습니다.1, 플레이스를 최적화시키다.2, SNS, 네이버, 카카오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광고 소재를 기획한다.3, 기획된 광고 소재를 통해 플레이스 유입을 유도한다.이 글을 읽고 문제점을 파악하여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혹시 이 글을 읽어도 문제점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문의주세요. 정확한 진단을 해드리겠습니다.푸드 비음식업만의 마케팅 회사입니다. 푸드의 비서는 마케팅뿐만 아니라 경영까지 보조하는 비서입니다. 무슨 생각을 해도 그 이상이라고 확신합니다.www.foodsecretary.co.kr푸드 비음식업만의 마케팅 회사입니다. 푸드의 비서는 마케팅뿐만 아니라 경영까지 보조하는 비서입니다. 무슨 생각을 해도 그 이상이라고 확신합니다.www.foodsecretar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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