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드원입니다. 이번에 입고된 차량은 뉴 쏘렌토R이고 쏘렌토R 페이스리프트 모델입니다. 입고 당시 고장 증상으로는 간헐적 시동정지 증상과 출력저하 증상이며, 전체적인 점검결과 크랭크각 센서에 문제가 있음을 확인 크랭크각 센서 교체 작업과 함께 엔진 컨디션 회복을 위한 디젤 3종 클리닝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DPF 클리닝을 위한 탈부착과 DPF 상태 확인이 이루어집니다. DPF의 내부 담체 컨디션을 체크하여 오염 및 클리닝 진행 상황을 체크합니다. 이미 파손된 DPF의 경우 클리닝에 의미가 없으며 DPF 교체로 인한 비용 부담이 크게 발생하는 만큼 주기적인 DPF 클리닝 작업이 반드시 필요합니다.건식 클리닝 장비를 사용하여 DPF 내 남은 매연을 단시간에 태워 제거합니다. 무화염 방식으로 DPF에 가해지는 부하는 최소화한 상태에서 쌓여있는 매연을 확실하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으로 로드원에서는 DPF 상태에 따라 건식과 습식 클리닝 작업을 병행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문제가 발생한 크랭크각 센서는 새 제품으로 교체 완료~!다음은 흡기 클리닝 작업이 이루어집니다. 매연 발생량이 많은 차량의 경우 배기가스 재순환 장치로 흡기 다기관 내에도 매연이 쌓입니다. 이런 경우 엔진이 요구하는 공기의 유량과 유속을 확보하기 어려워 불완전 연소로 이어질 확률이 높고, 그로 인해 또 다른 매연을 만들어내는 악순환을 반복하게 됩니다. 흡기 클리닝은 이러한 악순환의 연결고리를 끊는 작업이기도 합니다.다음은 흡기 클리닝 작업이 이루어집니다. 매연 발생량이 많은 차량의 경우 배기가스 재순환 장치로 흡기 다기관 내에도 매연이 쌓입니다. 이런 경우 엔진이 요구하는 공기의 유량과 유속을 확보하기 어려워 불완전 연소로 이어질 확률이 높고, 그로 인해 또 다른 매연을 만들어내는 악순환을 반복하게 됩니다. 흡기 클리닝은 이러한 악순환의 연결고리를 끊는 작업이기도 합니다.다음은 흡기 클리닝 작업이 이루어집니다. 매연 발생량이 많은 차량의 경우 배기가스 재순환 장치로 흡기 다기관 내에도 매연이 쌓입니다. 이런 경우 엔진이 요구하는 공기의 유량과 유속을 확보하기 어려워 불완전 연소로 이어질 확률이 높고, 그로 인해 또 다른 매연을 만들어내는 악순환을 반복하게 됩니다. 흡기 클리닝은 이러한 악순환의 연결고리를 끊는 작업이기도 합니다.각 부품을 클리닝하면서 밸브의 정상 작동 여부를 체크하는 것은 물론 흡기 포트 내 깨끗한 클리닝 작업을 위해 전용 클리닝 장비를 사용하여 세심하게 클리닝을 실시합니다.클리닝 및 점검을 마친 흡기 다기관 부품은 다시 엔진 설치를 준비합니다. 이어서 인젝터 클리닝 작업이 진행됩니다.인젝터는 디젤 엔진의 핵심 부품 중 하나로 매우 정교한 시스템에 의해 제어되며 정밀한 조립 공차를 가지고 있는 부품으로 주기적인 인젝터 클리닝을 통해 제한된 움직임을 푸는 것이 중요합니다. 로드원에서는 합리적인 정비 서비스를 위해 필요한 경우에만 인젝터 수리를 권장하고 있으며 인젝터 클리닝을 통해 최대한의 움직임을 만들고 있습니다.클리닝을 마친 인젝터는 신품 돈와셔와 함께 엔진 설치가 이뤄지며 이때 인젝터 홀 클리닝도 잊지 않고 신중하게 설치 작업이 진행됩니다.이외에도 예방 정비를 위해 연료 필터 교체 작업도 함께 진행했습니다.모든 정비를 마친 후에는 엔진 제어 상태를 체크합니다.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고 출고를 준비하는 뉴 쏘렌토R~디젤엔진의 수리 및 관리는 언제든지 저희 로드원에 맡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