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그 방법에 대해서는, 상기의 영상을 참조해 주세요.
목록 추가는 맨 오른쪽에 있는 Addlist를 클릭합니다.
안녕하세요, 테크 친구입니다.오늘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업무 관리를 할 때 사용하기 좋은 일정관리 앱 ‘trello’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trello는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앱스토어에 들어가서 trello로 검색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2. 회원가입

카드 등록 시 상세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다른 사용자를 초대하거나 설명, 시작, 종료 일시(시간) 라벨, 체크리스트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단계별로 해야 할 일들을 리스트화해서 정리해 놓고 끝나면 드래그해서 다음 단계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시작 시간과 종료 시간을 설정하면 알림 기능을 통해 사용자에게 알립니다.
4) 활용방법
처음 로그인하면 Thing to do : 해야 할 일 Doing : 진행 중 done : 완료 이렇게 영어로 3가지 카테고리가 있었습니다.나는 한글로 제목을 모두 수정했어요.각 카테고리별 바로 아래에 보시면 +Add card 라는 메세지가 있는데 여기 터치하시면
다만 아이폰의 경우 아이패드보다 화면이 작기 때문에 한눈에 다양한 목록을 확인하기에는 조금 불편함이 느껴졌습니다.

trello 앱을 처음 설치하면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하라는 창이 뜹니다.회원가입을 새로 해야 할 경우 Get Started를 터치하고 기존에 등록한 ID가 있으면 로그인을 터치합니다.나는 처음 사용하는 거라서 Get Started를 선택했어요.해야 할 일에 아래에 보이도록 입력 창이 활성화되고 키보드 화면이 표시됩니다.제목을 타이핑하면, 새로운 카드(할일)가 생성됩니다.오른쪽에 있다설치하면 그림과 같이 trello 앱이 생성됩니다.아이패드와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큰 화면이 일정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기 쉽기 때문에 아이패드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나는 구글 계정으로 trello 계정을 등록했어요.가입 정보를 확인하고 아래의 Create your Account를 탭합니다. 3. 사용방법애플 기기 간에 데이터도 실시간 연동되기 때문에 아이패드뿐만 아니라 아이폰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화살표를 터치하면trello 앱 로그인은 개인 메일로 등록하거나 다른 사이트 계정으로도 가능합니다.단계별로 업무 진척도를 확인해야 하는 업무나 개인 업무를 진행할 때, 계획 대비 진행이 얼마나 진행되고 있는지 상세한 진행 현황을 파악할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1) 설치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