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탱크입니다. 오늘은 어떤 하루를 보내고 계신가요?나는 오늘 사무실을 정리하고 집에 왔어요. 몇달동안 자주 다니던 회를 그만두고 왔어요~ 그래서 앞으로 포스팅하는 시간도 많고 다양한 정보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최근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주식이 많이 올랐습니다. 최저점으로 잡았다면 이미 300%의 수익을 얻으신 분들도 있습니다. 그런데 바닥에서 며칠 만에 끌어올렸기 때문에 사실 그때 진입하기는 사실상 어려운 부분이 있을 것 같습니다.오늘 포스팅은 자동차주가 상승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는 자율주행 시대에 맞춰 어떤 주식을 매수해야 하는지 한번 알아보고 관련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종목뿐만 아니라 관련 핵심기술에 대해, 그리고 순위를 보면서 이웃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1) 자율주행은?2) 현재 현대 기아차의 기술력은? 3. 관련주는?자율주행이란? 자율주행차는 운전자가 핸들, 가속페달, 브레이크 등의 차량을 조작하지 않고도 스스로 주행하는 자동차를 말합니다. 최근 자동차 관련 기술이 발달하면서 전기차 업체 테슬라뿐만 아니라 국내외 주요 자동차 업체들도 자율주행차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정부도 자율주행차 관련 규제를 대폭 완화하는 등 관련 산업 육성에 대한 정책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차는 다른 말로 무인자동차, 스마트카, 커넥티드카, 로봇자동차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립니다.
주요 기술 무인 제어 기술: 자율주행 자동차는 가속기, 감속기, 조향 장치 등을 무인화 운행에 맞게 구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자동차에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를 설치하고 그것을 이용하여 차를 제어합니다.
시각 정보 처리 기술: 자율주행 자동차는 비전, 센서를 이용하여 시각 정보를 입력하고 처리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카메라를 이용해 외부의 영상 정보를 받아들이고 영상 속에서 필요한 정보를 추출하는 기술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 초음파 센서와 레인지 필터 등의 센서를 사용해 거리와 주행에 필요한 정보를 융합해 분석하고 처리함으로써 장애물 회피와 돌발 상황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지능형 순항 제어 시스템 : 실제 차량 모델을 이용한 수학적 해석을 바탕으로 제어 명령을 생성하고 현재 무인 자동차에 적용되고 있는 무인 운행 기법입니다.레이더 가이드 기술을 기반으로 운전자가 페달을 조작하지 않아도 스스로 속도를 조절해 앞차 또는 장애물과의 거래를 유지시키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이외에도 통합 관제 시스템, 차선이탈 방지 시스템, 주차 보조 시스템, 사각 정보 안내 시스템 등이 있습니다. 그럼 현재 사용차를 판매하고 있는 회사의 자율주행이 어느 정도 수준까지 왔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자율주행 순위
자율주행 기술 수준을 평가하는 ‘내비건트리서치 자율주행 순위’에서 현대자동차가 사상 최고 순위에 올랐습니다. 현대차는 2년 연속 10위 안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지만 지난해 자율주행 전문업체 앱티브와 조인트밴처 설립에 합의하면서 순위를 크게 올렸습니다.
수준 6단계
자율주행은 실현 수준에 따라 여러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제조사마다 단계를 구분하는 정도는 조금씩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국제자동차기술자협회가 나눈 0~5단계를 따릅니다.
0단계 매우 기초적인 자동차를 의미합니다. 인간이 직접 운전석에 앉아 스티어링, 가속/감속, 제동 등을 직접 제어하는 방식입니다. 자동화된 시스템이 경고를 발생시키거나 순간적으로 개입할 수는 있지만 차량을 지속적으로 제어할 수는 없습니다.
한 단계 조금 발전하여 본격적인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갖춘 자동차입니다. 이 단계에서는 차량 제어 기능을 운전자와 자동차 시스템이 공유하고 차량이 브레이크, 조향, 감속 등에 직간접적으로 개입합니다.차량의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크루즈 컨트롤, 스티어링을 자동화하는 주차 보조 시스템, 충돌을 경고하고 최대 제동 용량을 결정하는 충동 완화 시스템도 이 단계에 해당합니다.
2단계는 오늘 도입하고 있는 ‘지능형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에 해당합니다. 스텝 1에서는 스티어링, 가속/감속, 제동 중 하나의 기능만 자동화할 수 있었지만 스텝 2부터는 이러한 조작 기능을 복합적으로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주행을 모니터링하고 언제든지 개입할 준비를 해야 하는데, 이 단계의 자동차는 차선 구분이 확실하고 대부분의 차량이 일정한 속도로 달리는 고속도에서는 운전자의 조향을 직접 보조할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자율주행
3단계 자동차가 직접 스티어링, 가속/감속, 제동 등을 스스로 할 수 있는 단계입니다. 이를 통해 사고가 날 수 있는 상황을 피해 움직일 수 있으며 운전자는 주변 상황을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물론 최종 통제권은 운전자에게 있습니다.
4단계는 스스로 안전한 자율주행을 할 수 있는 단계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스스로 달리던 자동차가 위급한 상황에 처했을 때 운전자에게 직접 제어해달라고 요청하는데, 이때 운전자가 잠들 경우 자동차가 스스로 속도를 줄여 갓길에 정차하는 등의 제어가 가능한 수준입니다. 운전자가 다시 제어권을 획득하지 못할 경우 차량이 안전하게 주행을 정지할 수 있어야 합니다.
5단계 인간의 개입이 전혀 필요 없는 완전한 수준의 자율주행차를 의미합니다. 탑승자가 탑승하여 목적지를 말하거나 내비게이션에 입력하면 목적지까지 자동으로 이용하는 차량입니다.
관련주와 대장장이
만도
자동차 브레이크 장치, 스티어링 장치, 현가장 장치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섀시 부품 전문회사로 현대/기아차 및 현대모비스, 현대위아이에 미래 전기차 플랫폼 중심의 수주가 늘고 있습니다.
LG이노텍
자율주행차에 사용되는 5G 퀄컴칩 기반 자동차용 통신모듈을 세계 최초로 개발에 성공하며 차량 통신부품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차량과 기지국 간 5G 데이터를 송수신하는 모듈을 통해 정밀하게 위치를 측정하고 대용량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자율주행 솔루션 부품업체로 전동화 자율주행으로 전기차 및 수소차 관련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율주행 센서 및 솔루션 사업 진출을 가시화하고 있으며 레이더 및 카메라 센서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삼성전기
컴포넌트 솔루션, 모듈 솔루션, 반도체 패키지 기판, 인쇄회로 기판을 생산/판매하는 기판 솔루션 사업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박형화에도 기판이 굽히지 않는 굽힘 제어 기술 등 차별화된 기술 역량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이렇게 자율주행 관련주와 기술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미리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모아서 준비하면 여러분들께도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좀 더 알찬 정보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안녕히 계세요/
https://blog.naver.com/tankun25/221261954891 안녕하세요 탱크입니다. 쉽게 문장을 찾을 수 있도록 정리했어요.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이나 코멘트…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