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차의 장점만 보면 큰일 나요!현대인의 이동 수단으로 정착된 차량은 편리함과 혁신적인 기술로 나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그 중에서도 “크루즈 컨트롤”기능은 발매 당시에 큰 충격으로 느껴졌는데요.지금은 반자동을 넘어 사람의 개입 없이 혼자서 운행하는 차량들이 등장했습니다.그러나 편리함에만 집중해서는 안 되고 기술적인 문제와 안전에 대해서도 고려해야 합니다.그래서 이번에는 정확한 의미와 다양한 문제점에 대해서 자세히 이야기 하겠습니다.뜻, 뜻, 뜻, 마음속, 로고스.자율주행차의 장단점을 알아보기 전에 이것은 과연 무엇을 의미할까요?말 그대로 인간의 개입 없이 차량이 스스로 주변 환경을 판단 및 인식해 도로를 운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구성 요소.이 기능은 인공 지능과 센서, 그리고 머신 러닝 등 첨단 기술이 이용되었습니다.어떤 요소들이 작동하는지 알아봅시다.-센서 카메라/레이더[Radar]/라이더[Ladar]등의 센서를 이용하고 주변 환경을 감지합니다.그 센서는 근처의 물체나 차선, 신호등이나 보행자 등을 인지한답니다.-데이터 처리 센서로 수집된 데이터를 처리하고 해석하기 위해서 이용됩니다.해당 데이터 처리 과정에서는 인공 지능 또는 기계 학습 알고리즘이 활성화되어 운행 판단과 결정을 하신답니다.-의사 결정 시스템 수집된 데이터에 근거하여 제어하는 시스템입니다.경로 계획과 속도 조절 및 차선 변경 등의 결정을 하고, 이러한 결과치는 인간의 개입 없이 진행된다 합니다.자동화 단계1단계 크루즈 컨트롤이나 차선 이탈 방지 보조 등의 기술에서 특정 기능의 자동화 단계이며, 비상시에는 운전자가 대응하게 됩니다.2단계 고속 도로 운행 보조가 속한 것으로, 기존의 반 자동 운전 자동차의 장점이 통합되어 작동하게 됩니다.엑셀과 브레이크 핸들을 사용하지 않지만 만일의 사고에 대비하고 전방 주시가 필요합니다.3단계의 특정 상황에서만 인간이 개입하는 제한적인 부분으로, 도심에서 신호등과 건널목 등 교통 시설과 환경을 인식하고 자동 제어하고 고속 도로에서 교통의 흐름을 고려하고 차선 변경 및 추월도 자동적으로 이루어진다 합니다.4단계 통합 시스템으로 엔진을 걸때부터 엔진을 자를 때까지 자신으로 운행되는 수준입니다.통신을 통해서 정보가 수집되고 최적의 경로를 파악하고 움직이게 됩니다.5단계의 운전석에 사람이 없다”무인 차량”에서 인간의 개입이 전혀 없어 핸들과 페달이 운전석이 필요 없게 된다는 것입니다.그래서 내부 인테리어가 탑승자의 편리성을 높이고 디자인으로 변경된다고 합니다.자율주행차의 장점운전 부담 경감 시간 절약 교통약자에게 플러스 교통사고율 감소 안전성 향상 개인적으로 이 중에서 가장 좋은 것은 사고율 감소라고 생각합니다.문제점.기술의 한계는 아직 완벽한 발전으로 정착하지 않아 센서와 데이터 처리의 정도 등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특히 여러 상황을 해결할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돌발 상황에서는 올바른 대처가 어려운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개인 정보 및 보안의 많은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판단을 내리게 됩니다만, 그에 의해서 개인 정보 보호가 약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규제와 인프라 활성화된 도로에서 법적 규제와 인프라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신호등이나 표시판 같은 인프라와 기술적인 통합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윤리적 문제, 다양한 상황에서 옳은 판단을 내려야 하는데, 사람의 생명을 다루는 판단이 필요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윤리적 문제도 제기되고 있습니다.사회적 영향 해당 기술은 운송 산업을 포함한 사회에 전반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합니다.이에 따른 관련 직업이 사라지고 공공 교통 기관이 변화할 수 있으므로 그에 따른 대비가 필요합니다.자율주행차의 장점이 있는 만큼 단점도 명확하기 때문에 지금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아직 많은 노력과 고민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자율주행차의 장점이 있는 만큼 단점도 명확하기 때문에 지금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아직 많은 노력과 고민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자율주행차의 장점이 있는 만큼 단점도 명확하기 때문에 지금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아직 많은 노력과 고민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