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초반 교통사고로 인해 다리 수술 후 하퇴의족을 제작하게 된 사례입니다.
이곳은 전라남도 고흥군 남열리 해수욕장입니다. 이곳에서 모터젯 대리점을 운영하고 제트스키 강습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모터 추진력을 이용하여 서핑을 즐길 수 있는 서핑보드입니다.의족소켓은 가볍고 튼튼한 특수 카본 소켓으로 제작되었으며 의족시스템은 우레탄 라이너 압축, 의지구성품은 러쉬(RUSH) FOOT로 파도에 부딪혔을 때 의족에 오는 충격을 흡수할 수 있도록 충격흡수장치를 추가 장착하였습니다.
러시 풋은 파이버 글래스로 구성된 고성능의 의지 제품인 유연성, 에너지 반납, 소프트 롤, 제로 데드 스포트는 파이버 글래스 푸트의 특징입니다”데드 스포트”현상은 보행의 입각기 중에 의족이 사용자에게 에너지를 반환하지 못하는 기간을 의미하며, 이 현상은 비효율적이고 비정상적인 보행 패턴을 유발합니다.#전남의족#서핑의족#바다 의족
하퇴의족을 착용하고 20KG 이상의 제트보드를 가지고 바다로 걸어가야 합니다.
사고 전에는 이런 동작을 할 때 아무렇지도 않았는데 사고 후 하퇴의족을 신고 모래사장과 바닷물을 이기면서 걷는다는 게 쉽지 않아 포기할까… 여러 번 생각했습니다.
사고 전에는 서핑을 하면 날아다닐수록 잘했는데 의족을 신고 서핑을 하려니 균형도 잡히지 않고 도저히 의족으로는 불가능하다는 생각이 자꾸만 저를 포기하게 만들었습니다.
의족을 신고 서핑을 하면서 여러 불편한 부분을 편한 대표님께 문의했더니 여기 고흥까지 달려오셔서 서핑보드에 맞춰서 의족 얼라인먼트를 교정해 주셨어요.
그러나 한 번의 교정에서는 변수가 많아 여러 번 수정을 거듭해야 했습니다.전남 고흥이 워낙 먼 거리라 대표님께 죄송한 마음에 서핑을 그만둘까 했는데 대표님께서는 서핑을 잘 할 때까지는 얼마든지 도와드리겠다고 저에게 큰 힘과 용기를 주셔서 지금처럼 의족을 신어도 제트서핑을 즐길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야호’ V 보이시죠? 많은 연습 끝에 예전처럼 서핑보드 위에서 여유가 생겼습니다.^^
멀리 보이는 곳이 여수입니다.더 연습해서 멀리 여수 앞바다의 섬까지 모토젯을 타고 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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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끔은 이렇게 넘어지기도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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