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윙 수동 광고, 매출최적화? 효과없는 이유들 총정리

시중에 아그로를 끌기 위한 쿠팡윙 광고, 쿠팡 매출 최적화 광고에 대한 오해가 너무 많이 퍼지고 있습니다.EX)수동 광고 후 최적화를 돌려야 효율이 좋다.최적화하고 수동 키워드를 삭제해야 한다…사실 일부는 맞고 일부는 틀린 말이며 모두에게 같은 효과를 내지 못하는 것이 쿠팡 광고입니다.오늘 문장 하나로 기존의 오해를 없애고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핵심을 설명하고 1. 쓸데없는 시간을 줄이고 2. 다양한 정보 사이에서 확실하게 효율적으로 나오는 방법만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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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광고 핵심상품 키워드 학습

일단 쿠팡 광고의 핵심을 말씀드려야 후반부 내용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우선 모든 광고는 기본적으로 목표 수익률이 가장 중요합니다.수익률은 흔히 ROAS라고 불립니다.ROAS : 판매 매출 / 광고비가 ROAS가 자신의 상품에 맞게 광고가 돌아가도록 하는 것이 기본 중 기본입니다.(앞으로 이 개념에 대해 자세히 포스팅하겠습니다.) 즉, 제가 판매가 1만원에 원가 1만원이고, 광고비를 1만원만 쓰고 마진을 3만원 남긴다면 위에 사진처럼 300% 이상의 광고 수익률만 남기면 됩니다.가볍게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쿠팡윙 광고에서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것은 쿠팡 매출 최적화 광고는 이러한 목표 ROAS에 맞추기 위해 작동한다는 점입니다.

즉 특정 키워드를 쿠팡 AI가 광고를 집행해 목표 ROAS보다 낮으면 해당 키워드로 광고비를 줄이고 목표 ROAS보다 높게 나온다면, 즉 광고비 대비 수익률이 좋으면 쿠팡 광고가 스스로 키워드를 잘 확장해 나갈 것입니다.여기까지는 쉽게 따라오셨을 거예요.그렇다면 두 번째로 중요한 것은 이 수익률을 쿠팡 광고가 테스트할 ‘키워드’를 처음에 어떻게 설정하느냐입니다.만약 ‘앙크 여성용 울 방한 모자’를 판매한다고 생각해보면 쿠팡 광고는 상품명+상품 검색 태그를 기반으로 키워드를 추출해 광고를 집행하게 됩니다.단지 처음부터 바로 쿠팡 매출 최적화 광고를 한다면 그것을 기반으로 먼저 광고를 집행한 후 ROAS가 잘 나오면 공격적으로 확장, ROAS가 잘 나오지 않으면 키워드를 찾지 못하고 비검색 영역 노출 수를 증가시킬 것입니다.그래서 이 초반에 키워드를 설정하기 위해서 보통 쿠팡 수동 광고를 돌리고 그걸 쿠팡 광고 AI에 학습시킨 다음에 복사해서 매출 최적화 광고를 돌리면 효율이 좋게 나온다는 얘기가 나오는 거죠.즉, 쿠팡 수동 광고에서 하는 것은 이러한 테스트 키워드를 스스로 설정하는 것입니다.쿠팡 매출 최적화 광고에서 가장 먼저 시작하는 것은 AI에 잡히는 키워드로 처음부터 설정.이 두 가지 타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그러니까 보편적으로 수동으로 키워드를 잡는 게 대체적으로 효율적일 수밖에 없는 이유가 이렇습니다.그러나 중요한 것은 이 기술들을 아무리 잘 연마해도 전환율이 낮으면 어떤 기술도 잘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이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전환율이 낮으면 초반에 키워드 세팅을 아무리 잘해줘도 목표 ROAS를 맞출 수 없고 그러면 쿠팡 매출 최적화 광고에서 계속 목표 ROAS를 맞추기 위해 소극적인 광고를 집행하게 되고 결국 낮은 ROAS(적자) 혹은 비검색 영역 광고비만 오르게 될 것입니다.아마 대부분 쿠팡광고때문에 짜증나는 타입은 낮은 ROAS비 검색, 영광고비 과다지출이 두 가지가 제일 많은 것 같아요.이런 경우는 세팅의 문제가 아니라 아이템 기획, 상품 페이지 설계, 가격 등 본질적인 문제인 경우가 많습니다.그래서 너무 광고 세팅에만 집중하지 말고 본질에 관한 문제를 수정해야 해요.효율을 높이려면 두 가지만 기억하세요.유튜브나 다른 블로그를 보면 쿠팡 광고 수익률 1000% 미만이면 안 된다.무조건 500% 이상은 나온다는 식의 아그로 목소리 댓글이 많아요.그런데 효율이 좋다는 건 기본적으로 제가 원하는 ROAS만 나오면 돼요.제 아이템 중에는 원가율이 10%이기 때문에 ROAS 200%만 나오면 좋은 수익을 가져다주는 아이템도 있고 반대로 원가율이 50%이기 때문에 ROAS가 500% 이상 나오지 않으면 좋은 경우도 있습니다.보편적으로 높은 ROAS가 나오는 경우는 거의 두 가지 경우입니다.다른 타아그로성 ROAS에 속지 않고 높은 이유를 안다면 굳이 1000% 나오도록 노력할 필요도, 부러워할 이유도 없습니다.객단가 10만원짜리를 파는 데 1만원의 마케팅 비용이 든다면 ROAS가 1000%인데 1만원짜리를 파는 데 광고비 5천원만 써도 ROAS가 200%이기 때문에 마치 광고를 할 수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대체로 높은 ROAS는 높은 객단가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높은 객단가의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판매하는 것이 훨씬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2) 전환율100번 강조해도 아쉽지 않은 것이 바로 이 전환율입니다.쿠팡 광고 세팅, ROAS 전부 99%는 이 전환율 문제입니다.보편적으로 상품마다 다르지만 쿠팡윙 광고에 높은 수익률, 높은 ROAS를 원한다면 적어도 전환율이 3% 이상은 돼야 합니다.때로는 잘하면 10% 이상의 제품도 있습니다.불가능한 상품은 거의 1.5% 미만의 제품이 많습니다.만약 전환율이 1% 미만이라면 무조건 광고를 끄고 상품을 먼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너무 당연한 얘기예요.마무리하면서이번 칼럼에서는 쿠팡윙 수동광고에 대한 작은 스킬을 원하셨던 분들이 계실 수도 있겠지만 그런 스킬은 애초에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모든 광고와 마케팅 스킬은 150% ROAS 광고를 최적화해도 180%, 200%밖에 만들 수 없는 게 현실임을 알아야 합니다.처음으로 돌아가서 상품을 수정해서 기획하면 300%, 500%로 할 수 있습니다.수동광고→매출최적화광고,매출최적화보고서에서→수동키워드 선택?제가 말씀드린 전환율이 나오지 않으면 아마 통하지 않을 겁니다. 만약 잠시 효과가 있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다시 낮은 ROAS로 복귀하여 역마진이 나올 것이라고 확신합니다.굳이 제 강의나 책을 사지 않아도 충분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블로그와 유튜브에 최대한 무료로 많은 정보를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유용한 다른 칼럼온라인 셀러, 이런 일은 절대 하지 마세요.온라인 셀러, 판매를 하시는 분이라면 이번 게시물을 보면 누군가는 이런 식으로 판다고 하더라, 누군가…blog.naver.com온라인 셀러, 이런 일은 절대 하지 마세요.온라인 셀러, 판매를 하시는 분이라면 이번 게시물을 보면 누군가는 이런 식으로 판다고 하더라, 누군가…blog.naver.com상품 소싱 때마다 실패하는 이유(중국 소싱, 아이템 소싱)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 등 가장 중요한 것은 누가 뭐래도 당연히 상품 소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blog.naver.com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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