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항상 제가 겪는 일들을 포스팅합니다.제가 사용하는 핸드폰은 갤럭시S9인데요.2018년 3월 20일에 구입해서 거의 1년 동안 쓰고 있었어요.그런데 언제부턴가 Playstore에서 어플리케이션이 다운로드 되지 않았습니다.계속 다운로드 중이라고 뜨고 %가 간다고 생각하면 100%에서 멈춰요.제가 이것저것 알아보고 해결법을 알려드릴게요! 가장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플레이스토어에서 상단 왼쪽 상단의 3줄 보기를 눌러보시면 이렇게 나오는데 제 앱/게임을 눌러줍니다.그러면 이렇게 나올 거예요.여기서 무제한 업데이트 하는 앱이 있으면 중지시켜주세요.업데이트 중지 작업으로 해결되면 당신은 럭키가이이래도 안 되면 두 번째 방법!핸드폰에 누구나 어떤 설정에 들어가 줍니다.설정 > 어플리케이션에 가면구글 플레이 스토어라는 게 있어요. 클릭!천천히 1회 – 사용중지 > 시도해보세요. 2번 – 강제중지3번 – 저장공간 > 데이터 삭제 캐시 삭제 중간에 앱이 다운로드 되는지 확인해주세요! 여기까지 했는데도 안 돼요.마지막 방법까지 해야겠네요.3번 – 저장공간 > 데이터 삭제 캐시 삭제 중간에 앱이 다운로드 되는지 확인해주세요! 여기까지 했는데도 안 돼요.마지막 방법까지 해야겠네요.삼성 폴더나 휴대폰 자체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내부 파일로 들어갑니다.제 파일에 들어가면 내장메모리가 보이는데요.안드로이드나 아이폰은 IOS로 들어가시면 됩니다.들어가시면 데이터가 있습니다.이걸 삭제해줘요.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카카오톡이나 메신저로 주고받은 첨부파일이 유실될 수도 있습니다.하지만 필자가 해본 결과 카카오톡 이미지, 파일 모두 살아있었습니다.단순히 남은 파일만 있었던 것 같아요. 안심하고 하셔도 됩니다.나는 이렇게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가 정상화되었습니다.만약 이렇게까지 하셨는데도 안 되는 분이 계시다면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야겠네요.이상 저의 경험담으로 스마트폰 사용자분들이 오류를 해결해주셨으면 합니다.감사합니다~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카카오톡이나 메신저로 주고받은 첨부파일이 유실될 수도 있습니다.하지만 필자가 해본 결과 카카오톡 이미지, 파일 모두 살아있었습니다.단순히 남은 파일만 있었던 것 같아요. 안심하고 하셔도 됩니다.나는 이렇게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가 정상화되었습니다.만약 이렇게까지 하셨는데도 안 되는 분이 계시다면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야겠네요.이상 저의 경험담으로 스마트폰 사용자분들이 오류를 해결해주셨으면 합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