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카니발 7인승의 경우 차박작업을 진행하는데 큰 부담이 없습니다.3열 시트를 트렁크 안쪽에 넣기만 하면 2열만 앞으로 최대한 당기는 작업을 하면 뒷공간이 넓게 빠지기 때문입니다.그런데 9인승 차량의 경우에는 3열에 고정된 시트가 존재하기 때문에 2열과 3열을 최대한 앞으로 당겨봐도 뒷공간은 아이들이 누울 수도 없을 정도의 공간밖에 나오지 않고, 그렇다고 이걸 빼고 다니면 검사 시 문제가 되거나 아니면 구조변경 작업을 큰돈을 주고 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그래서 이런 문제에서 최대한 벗어나려고 나온 작업이 11자 통합 레일 또는 3열 탈부착 작업입니다. 이번에는 2개를 동시에 그리고 추가로 2열 회전 브라켓을 사용하여 보다 활용적인 공간 사용이 가능한 작업 리뷰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카니발 차량의 경우 작업 가능성이 무한한 것은 이미 알고 계실 겁니다.3세대부터 이어져온 다양한 튜닝 품목들은 정말 오너의 성향에 맞게 차를 맞출 수 있었고 또 이런 부분들 때문에 카니발이라는 차가 더 많은 분들에게 인기가 있었던 거죠.현재는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되기를 기다리는 분들이 많겠지만 전문 튜닝 브랜드 팅커들도 차량 구매부터 튜닝까지 한꺼번에 진행하기 때문에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만 출시되기를 학수고대하시는 분들의 문의가 많습니다!!
순정 상태는 알고 계시니 빠른 시일 내에 작업 후 사진 공개하겠습니다.ka44세대 9인승 차량의 11자 통합레일은 바닥 프리미엄 엠보모놀륨 2열 좌우공간레일 또는 2열 회전브라켓 2열 평탄화 및 2열 시트레일에 싣는 3열 탈부착
이 패키지로 묶이고 동시에 작업이 됩니다. 다 필요한 작업이라 선택권이 없고 다 진행되어야 하는 부분입니다.정품 2열 시트가 레일을 타면서 최대한 시트를 앞으로 당길 수 있는데, 이는 7인승 차량에 작업하는 수치와 같은 수치로 9인승에서도 195cm가 넘는 광활한 공간이 나온다는 것입니다. 다만 레일에 올리기 위해 시트 구성이 조금 바뀌어야 하기 때문에 2열 좌우 이동 브라켓이나 회전 브라켓은 필수이고 둘 중 하나를 작업해야 합니다. 이것은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3열 레일을 보면 사진처럼 커버 형식으로 레일이 파여 있습니다.이게 바로 3열 시트를 차주분이 직접 탈부착해서 원하는 시기에 시트를 분리해서 차박으로 사용하거나 시트를 고정시켜서 사람을 태울 수 있는 선택이 가능해지는 3열 탈부착 작업입니다.참고로 상기 작업은 굳이 11자 레일이 필수는 아니므로 2열은 순정 시트 구조를 그대로 사용하여 3열만 탈착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가격도 꽤 저렴해질 거예요.이러한 작업의 장점은 위와 같지만 약간의 단점이라면 제가 직접 해보니 시트를 탈부착하는 과정이 그리 순탄치 않습니다.그래도 처음부터 할 수 없는 것과 조금 어려워도 할 수 있는 것의 차이는 바로 하늘과 땅의 차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또한 이 상태에서 3열 시트를 뒤로 더 뺄 수 있는 브래킷도 추가로 작업이 가능하긴 합니다.
패키지 중 2줄 회전 까치발을 장착할 경우 2열 시트를 뒤를 보는 것이 더 높은 활용도를 제공합니다.회전 까치발은 시트의 회전+좌우 이동이 가능한 품목이니까 좌우 이동만 2줄 좌우 공간 레일의 상위 호환성 품목으로 볼 수 있습니다.가벼운 테이블을 놓고 온화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고, 또한 2,3열을 좀 달고 느긋하게 착석하게 하는 것도 있습니다.정말 카니발의 개조 작업은 무한의 가능성을 갖고 있지요.그러나 이 다재 다능한 제품 역시 미묘한 단점이 있다면, 시트가 너무 무거워집니다. 이는 시트를 이동할 때 걸리는 힘이 늘어난다는 소식에 내가 직접 움직이고 본 결과 여성이 시트를 편하게 움직일 절대 쉽지 않을 정도입니다.그래서 필요하다고 용도에 맞추어 선택한 것이 좋습니다참고로, 회전이 아니라 2줄 좌우 브래킷은 가볍게 힘으로도 계속 이동하기 쉽습니다.회전이 좀 무겁네요.또 2열 시트의 높이가 올라가는데 대충 봐도 7가량 오르네요.좌우의 공간 레일은 2cm를 조금 넘는 정도라고 보면 어느 정도 차이는 현저하고 있어요.
튜닝에는 항상 득과실이 존재하는 부분이 있습니다.이러한 단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개조 작업이 제공하는 높은 공간 활용 능력은 확실히 고려해야 할 사항이며, 이러한 부분에 대해 꼼꼼히 체크하여 차주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도 안산 팅커의 솔직하고 신뢰할 수 있다는 컨셉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다양한 정보와 작업을 제공할 수 있는 팅커입니다.감사합니다。
튜닝에는 항상 득과실이 존재하는 부분이 있습니다.이러한 단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개조 작업이 제공하는 높은 공간 활용 능력은 확실히 고려해야 할 사항이며, 이러한 부분에 대해 꼼꼼히 체크하여 차주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도 안산 팅커의 솔직하고 신뢰할 수 있다는 컨셉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다양한 정보와 작업을 제공할 수 있는 팅커입니다.감사합니다。튜닝에는 항상 득과실이 존재하는 부분이 있습니다.이러한 단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개조 작업이 제공하는 높은 공간 활용 능력은 확실히 고려해야 할 사항이며, 이러한 부분에 대해 꼼꼼히 체크하여 차주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도 안산 팅커의 솔직하고 신뢰할 수 있다는 컨셉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다양한 정보와 작업을 제공할 수 있는 팅커입니다.감사합니다。팅커안산본점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한가을로 71-1 팅커팅커안산본점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한가을로 71-1 팅커팅커안산본점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한가을로 71-1 팅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