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률과 인지도는 항상 비례하지 않는다는 나의 생각

서론 시청률은 방송 프로그램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프로그램을 시청했는지를 지표로 나타내는 통계를 가리키는 말이다.그렇다면 시청률을 통계로 나타내는 이유는 무엇일까.시청률을 위에 언급했듯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시청했는지를 측정하기 위해서 통계로 나타낸다.즉, 방송 프로그램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지 측정하는 것과 같다고 생각한다.본론의 필자는 시청률과 인지도가 비례한다고 생각한다.그 이유는 상기의 서론에서 언급했듯이, 시청률은 곧 방송 프로그램의 인기를 말한다.인기 있는 프로그램은 바로 인지도를 얻게 된다.그러나 방송 프로그램만이 유일한 시청각 정보 전달 체계였다 1990년대 이전에는 시청률을 통한 인지도를 보다 정확하게 확인한 반면 최근 유튜브라 넷플릭스, 왓챠 등 언론 매체의 등장에 따른 방송 프로그램의 점유율이 적어진다 오늘날에는 인지도가 완전히 시청률로 발생한다기보다는 다른 미디어에 올라온 영상 조회 수를 통한 인지도가+a에 들어가고자 한다.이들의 근거는 다음과 같다.”유·퀴즈· 온·더·블록”프로그램에 우연히 나온 나·영석 PD는 방송 프로그램의 목표를 “시청률”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나, 영석 PD는 하루 세끼를 통해서 채널 보름을 만들어 유튜브와 방송 프로그램을 동시에 진행되는 PD로 유명하다.또 위에 언급한 90년대의 시청률과 오늘의 차이를 설명하면 90년대의 사랑이 무엇이라는 프로그램의 시청률은 59.6%의 시청률을 도달한 방면 2022년 제1분기의 신사와 아가씨라는 방송 프로그램 시청률은 38.2%를 차지했다.즉, 방송 프로그램 시청률은 점차 줄어들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결론 방송 프로그램의 점유율이 큰 1990년대와 오늘의 시청률 집계 목적과 함께 시청률을 통한 인지도 비례 여부는 크게 달라졌다.방송사의 다른 플랫폼 진출과 쇼트품을 목적으로 업로드하는 영상의 인기를 통한 인지도 상승도 하나의 인지도 상승의 방식이 되어 온 것이다.그러므로 본 필자는 시청률과 인지도 비례가 타당하다고 생각하지만 최근의 트렌드와 방송 프로그램의 다른 플랫폼을 통한 인지도 상승의 방법이 추가됨으로써 완전히 시청률을 통한 인지도 상승만 방법이 아니라 여러가지 방법이 추가될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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